벽지에 발생한 곰팡이 제거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5분 정도의 시간만 소요한다면 깔끔하게 모두 제거가 가능합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벽지에 곰팡이가 발생하는 이유는 대부분 환기를 잘 시키지 않아서 습도가 높아져서 생기는 것입니다.
곰팡이는 빠르게 제거하지 않는 경우에 주변으로 퍼지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를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그대로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평소에 청결을 잘 유지하며 청소를 꼼꼼히 하시거나 습도를 조절하시는 가정에서는 발생하지 않으나 빨래를 널 때 환기를 제대로 시키지 않고 밀폐된 공간에서 말리거나 에어컨을 너무 높은 온도로 설정하게 되면 역으로 습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벽지 곰팡이 제거 방법
벽지에 있는 곰팡이는 베이킹소다, 식초, 표백제, 과산화수소 등으로 해결이 가능하지만 비교적 빠른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락스를 이용하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1. 일반 가정집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유한락스, 휴지, 물티슈를 준비합니다.
2. 곰팡이가 발생한 벽지에 유한락스를 묻힌 휴지를 붙이거나 그대로 뿌려줍니다.
3. 냄새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배란다와 창문을 모두 열어준 상태에서 작업합니다.
4. 시간이 5분 경과된 후 곰파이가 모두 사라졌다면 물티슈로 주변을 닦아줍니다.
5. 닦을 때 너무 강한 힘으로 닦아내면 벽지가 벗겨질 수 있음으로 최대한 조심스럽게 시도합니다.
벽지 곰팡이 예방 방법
이미 한번 벽지에 발생한 곰팡이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작은 포자를 퍼트리기 때문에 기존에 생긴 곰팡이 주변을 유한락사를 묻힌 휴지로 함께 닦아주시는 것이 새로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주기적으로 철저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고 여름에 에어컨을 킬 때 21도 이하로 설정하시는 것이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습기를 구매해서 사용하거나 평소에 청소를 꼼꼼하게 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맺음말
벽지 곰팡이는 빠르게 없어지는 형태이고 화장실이나 주방 같은 닦기 어려운 공간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만한 문제는 아닙니다. 곰팡이가 발생한 벽지 주변에 현관문이 있거나 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퍼져 있는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집안의 불을 다 켜보시고 꼼꼼하게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곰팡이는 그대로 방치할 경우 호흡기 관련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상의 이유로도 방치해서는 안되는 문제입니다.
입주청소 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