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기 시기 찾아오는 이유와 극복법
잡동사니 / / 2020. 7. 20. 17:21

권태기 시기 찾아오는 이유와 극복법

긴 시간 연애를 하다 보면 내가 상대방을 왜 사랑하는 거지? 내가 이 사람과 왜 연애하는 건지 어찌 보면 한순간에 현타가 올수도 있고 최악의 상황에는 후회하는 마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권태기가 찾아오는 생물학적 이유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호르몬의 문제입니다. 권태기 시기 이유와 극복법을 알아봅시다.

 

"권태기 시기" 문구

권태기 시기

페닐에틸아민은 초콜렛에도 들어있는 물질인데 순간적으로 먹으면 달콤하고 행복한 감정이 드는데 수치가 상승하게되면 이성적 생각이 마비가 되고 행복함에 흠뻑 빠져려 사랑에 빠지는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생물학적 원인 때문에 오래 연애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콩깍지가 벗겨진다 그리고 권태기 시기라는 말이 이러한 원인 때문에 생기는 것인데요.

 

하지만 연애를 하다 보면 감정이 식는 것은 사람이라면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페닐에틸아민 사랑의 호르몬은 최대 유통기한이 3년이기에 당신이 느끼는 감정은 3년 안에 식을 수밖에 없다는 소리입니다. 이러한 과정과 시간이 흘러 권태기시기가 찾아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권태라는 말은 정말 무섭고 속상한 말입니다. 감정이 시들해져 생기는 싫증이라는 뜻과도 마찬가지이죠 이러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상처를 줄 수 있는 말입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사랑의 호르몬의 유통기한은 어느 커플에게나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것이며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랑 호르몬 분비가 많이 될 때 콩깍지에 씌어 일찍이 결혼하는 커플 들어 보면 금방 헤어지거나 이혼하시는 것을 보신 적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연예인이나 배우 커플들 기사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빈번하고 많은 상태이죠.

 

그렇다면 권태기시기를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이 느끼는 감정은 정말 다양합니다 편안함 행복함 기쁨 감사 감동 등 권태기를 이겨낼 만큼 유대감 형성을 해 나아가며 더 서로가 더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서로의 미래가 행복할 수 있게 미래를 꿈꾸는 대화를 많이 해보세요.

 

예를 들어 서로가 이렇게 돈을 모아 세계일주를 한다던지 가볍게 서로의 취미를 공유하며 강아지를 사랑한다면 같이 애견카페를 운영하는 꿈을 꾼다던지 서로가 현실적이며 아름다운 꿈을 같이 꾸는 것입니다. 또한 서로에게 존경의 대상이 되도록 노력해 보세요 매일같이 술을 먹고 친구를 만나 논다던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집에만 있는다던지 솔직히 누가 이런 사람과 계속 미래를 꿈꾸고 싶을까요?

 

열심히 살며 서로에게 존경스러운 부분 믿음직스러운 부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물어보면 친구와 연인중 무엇이 더 중요하냐 질문을 했을 때 은근히 친구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연인 서로가 최고의 친구가 되면 되는 겁니다. 사랑의 호르몬이 끝난다 해도 푸근하고 따뜻한 친구가 되는 느낌으로 말이죠. 취미생활도 공유하고 서로에게 힘든 일이나 고민에 대해서 들어주는 하나뿐인 해결사가 되는 것입니다.

 

스스로가 특별한 사람이 되라는 소리입니다. 권태기가 찾아오면 보통 이별을 하는 모습을 많이 찾아볼 수 있거나 서로가 막대하는 모습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권태기가 찾아와도 함께 미래를 꿈꾸며 하나뿐인 친구인 존재라면 계속해서 함께 하고 싶을 것이고 당신의 품이 다정하고 따뜻하고 재미있길 그렇게 만드시는 것입니다.

 

권태기 시기 극복하는 6가지 방법

1. 서로에게 존경대상이 되어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2. 취미나 공통적인 부분을 잡아두는 것이 좋다.

3. 서로에게 하나뿐인 존재가 돼야 합니다.

4. 미래를 같이 꿈꿔야 합니다.

5. 열심히 살며 서로에게 자극을 주셔야 합니다.

6. 하나뿐인 연인이자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사랑의 호르몬인 페닐에틸아민에 대해서 이야기한 이유는 연인에게 마음이 식었다고 스스로에게 죄책감을 느끼지 말란 소리입니다. 당연한 부분이며 사람이라면 피할 수 없는 권태기시기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상대의 연인에게 마음이 식었다 해도 제가 위에 정리한 6가지처럼 상대방에게 사랑과 별도로 무언가 특별함을 느꼈고 계속 같이 나아가고 싶은 감정이 있다면 연애를 이어가는 것이 맞고 미래도 꿈꿀 수 없으면 사랑이 식은 권태기라면 헤어짐을 권합니다.

 

세상은 넓고 좋은 인연은 많기 때문이죠 억지로 만날 필요는 없기에 당신의 감정과 생각에 솔직해지시길 바라며 행복한 연애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