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백소파 단점, 장점 3년사용 후기
생활정보 / / 2022. 2. 21. 13:41

빈백소파 단점, 장점 3년사용 후기

빈백소파에 대해서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선 충전을 빈번하게 하지 않으면 사용 못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정확하게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빈백-소파
빈백소파 란?

빈백소파 알아보기

생소할지 모르지만 빈백소파(Bean bag)는 콩주머니라는 뜻으로 가볍고 작고 하얀 동그라미의 충전재를 넣어 사용한다.

3년 전 해외에서 빈백소파 이쁜 것을 판매하길래 구매하였는데 이용한 지 3년 차가 된 거 같다. 기억이 잘나지는 않지만 하나당 250달러에 총 2개 구매한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상 어느 소파보다 깔끔하고 편의감 또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지만 한편으로는 귀찮게도 충전해서 이용해야 한다는 거다 뭐 대략적으로 6개월 사용 후에 충전해야 한다 라는 말들이 많지만 건전한 성인남자 2명이 플스게임과 TV시청을 위해 매일같이 빈백소파에 앉아서 지냈지만 생각보다 유지기간은 길다.

빈백소파의 단점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상 소파 바로가기 ☜

 

 

빈백소파 장점

1. 빈백소파를 뒤돌려보면 기다란 지퍼가 있는데 지퍼를 열고 이안에 충전재를 충전하는 형태인데요 충전재 자체를 확인해 보면 매우 작고 동그란 하얀 스티로폼 같은 충전재가 있는데 매우 말랑말랑합니다 이러한 알맹이들이 수백 수천개개 들어있어 다른 소파들보다 몇 배는 편안한데요 이유는 앉는 사람의 몸무게와 자세에 따라 소파가 알맞게 모양이 변화됩니다.

 

2. 위의 사진은 빈백소파가 풀로 충전되어 있는 상태이다. 또한 충전재 자체가 매우 가볍기 때문에 소파를 들어서 이동시키거나 소파를 들어 청소해야 할 상황이 온다면 1kg도 안될 정도로 매우 가벼워서 어린아이도 쉽게 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만약 빈백소파가 2개라면 두 개를 이어서 누워서 주무셔도 매우 편안하고 안락하다는 것입니다 몸이 작고 어린아이라면 빈백 소파하나에도 편하게 누워서 잘 수 있는 거 같다 모양변화가 자유롭다는 게 생각보다 큰 장점이다.

 

3. 청소하기 좋은재질이며 모양변화가 쉬어서 세탁기에 돌려서 세탁할 수 있다 빈백소파 자체가 한 손으로 들어도 가볍기 때문에 세탁방에 들고 가도 충분하다.


소파 디자인 모음 바로가기 ☜



빈백소파-앉아-TV빈백소파-앉아-TV
빈백소파 이용후 tv보기

빈백소파와 색상과 맞춰서 예쁜 카펫을 회색으로 깔맞춤 하여 인테리어 하였을 때인데 tv받침대가 아직 안온상황 이제부터는 빈백소파의 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빈백소파-충전전
빈백소파 3년 사용후 단점

빈백소파 단점

1.아무래도 충전식 형태라 무거운 사람들이 앉다 보면 가벼운 사람이 앉은 것보다 빠르게 소파가 수축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도 사람이 앉을 수 있는가 못 앉는가의 차이인데 1년이 지나도 크기만 수축되었지 충분히 앉을 수는 있다 하지만 단점이 tv와 눈높이가 안 맞을 수 있기에 불편하면 충전해 주는 것이 좋다.

2. 빈백소파 자체의 표면을 보면 보통의 가죽소파보다 수분이 잘 스며들 수 있는 재질로 되어있는데 외부에 쉽게 오염이 되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냄새가 잘 배기는 단점이 있다.

3.빈백소파의 가장 좋은 세탁방법은 그냥 세탁기에 돌리는 거다 근데 이게 빈백소파의 장점이자 단점인데 이유는 빈백소파 안에 들어있는 충전재를 다 빼내고 돌려야 한다는 거다 알맹이라 빼내기가 생각보다 피곤하며 빈백소파 자체가 두껍고 크기 때문에 자연건조로 말리기보다는 세탁방 가서 건조기를 돌리는 것이 편하며 아니면 집에서 드라이기를 통해서 수동으로 좀 말려줘야 냄새 없이 잘 마르는데 시간 걸리니 피곤해서 단점이다.

4. 빈백소파를 충전하는 것이 나는 가장 큰 단점이라고 생각하는데 알맹이가 너무 많아서 잘못 흘리면 청소하거나 주워 담기 피곤해진다 그래서 작은 바구니나 밥그릇으로 조금씩 퍼서 넣어줘야 하는데 팔 아파서 빈백소파의 단점이다.


가성비 소파 바로가기 ☜



빈백소파-2개
빈백소파 단점 크기수축

빈백소파 1년 후 모습

왼쪽은 2년넘게 빈백소파를 충전하지 않은 상태이다 거의 모든 충전재가 무게에 눌려 최대치로 수축된 상태라고 보시면 될 거 같네요 지금은 혼자 살고 있어서 짐 올려놓는 공간으로 전락되었습니다.

 

오른쪽은 대략 1년 정도 충전하지 않았을 때 모습인데 신기하게도 1년이 지났지만 모양은 유지가 되고 있고 앉을 수도 있는데 모양변화가 빠르게 돼서 막상 하루이틀 앉으면 소파모양을 직접 수동으로 다시 잡아줘야 하는 게 단점입니다.

빈백소파-충전재
빈백소파 단점 충전재

빈백소파 단점과 장점 3년 경험후 후기

빈백소파를 이용하다 다른소파 이용하면 불편해서 못씁니다 그 정도로 편해요 침대로 모양을 변형시켜서 써도 침대보다 푹신할 정도로 말랑말랑합니다. 

위의 사진은 빈백소파의 대용량 충전재인데 매우 가벼워서 새끼손가락 하나로도 들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할 때 엎어버려서 너무 피곤해서 안 쓰고 그냥 남겨둔 상태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빈백소파 사용하셔서 후회할 일은 크게 없다고 봅니다.


빈백소파 장점과 단점 이야기를 마치며 삶에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 통신사별 총정리

알뜰폰 요금제 비교 정보를 통해서 나에게 적합한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상품이 지속적으로 매달 새롭게 갱신되기 때문에 선택

tistory1046.tistory.com

 

주식 검색기 무료로 그냥 드림(볼린저밴드를 이용한 저점 잡기)

볼린저밴드를 이용한 주식 검색기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에서 실제로 주식의 대가가 볼린저밴드를 이용한 매매로 로 큰 성공을 거두며 화재가 되고 있는 공식입니다. 주식 검색기 - 볼

tistory1046.tistory.com

 

로또번호 무료생성기 사용하기

로또번호 무료생성기 이며 평생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오픈하겠으며 이것의 알고리즘은 실제 로또 1등 당첨자의 비법을 적용시켜 놓았습니다. 사용법은 [ 번호조합 생성 클릭 ] 버튼을 누르시면 5

tistory1046.tistory.com

 

OTT할인 비교 (가성비 플랫폼, 저렴한 이용권)

국내에 있는 모든 최신 OTT 할인 정보를 비교해서 어떠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에서는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 웨이브, 디즈니플러

tistory1046.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