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패키지는 아직 사업자를 만들지 않은 사람과 폐업기간이 1년 이상 지난 사람들이 매년 상반기 하반기에 신청할 수 있는 정부에서 운영 중인 정부지원금입니다. 총지원금은 최대 1억까지이며 심사를 통해서 재각각 다른 금액의 지원금을 줍니다. 평균적으로는 5000천만 원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심사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다면 최대 지원금이 1억이 됩니다.
예비창업패키지는 단순하게 그냥 돈만 던져주는 게 아닙니다. 정부에서 잘 따라올 수 있도록 이것저것 위의 사진의 과정처럼 잘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를 하여 사업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과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예비창업패키지 정부지원금 신청할 시 필요한 것
1. 다섯 페이지 이내의 사업계획서 / 사실증명원 / 신분증 정도이다. 사실증명원이란 아직까지 내가 사업자를 등록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간단한 서류이다.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워할 필요 없습니다.
신청은 매년마다 2워말부터 시작인 상반기와 9월 경부 터인 하반기로 나뉘며 미리 사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구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체적으로 내가 이사업을 어떻게 운영할지 내가 지금까지 이사업을 하기 위해서 무엇을 준비해 왔고
어떠한 연결고리와 시스템을 구축하였는지 현실적으로 적어야 한다. 예비창업패키지 신청까지 시간이 남으셨다면 SNS(유튜브, 블로그, 티스토리 등)을 지금부터 만들어 나의 창업과 접목시키게끔 꾸며주는 것도 큰 플러스가 될 것이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창업성공사례나 창업길라잡이 등 볼거리가 아주 많다. 참고해서 손해 볼 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위의 사진처럼 사례들을 참고하고 최대한 살이 되고 뼈가 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저 간단하게 말하자면 사업계획서 5장 이내로 적어주고 너무 많은 내용을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으로 글로 넣을 수 있는 것과 한눈에 들어오게끔 사진화시킨다던지 알록달록하게 깔끔하게 꾸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저것 예비창업패키지에 지원합격받은 사람들의 공통점이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