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 포인트 출금 서비스는 금액이 얼마인지와 상관없이 총액의 10%에 달하는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점에 대해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존에 있는 포인트를 통해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자금적으로 급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수수료를 지불하면서 출금을 진행하실 필요는 없는데요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포인트 출금 방법
1. 토스 설치
온라인상으로는 이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 등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앱을 우선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장기간 이용하지 않으신 분들도 재인증을 실시하실 수 있으며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5년 이내이기 때문에 소멸되어 있을 확률도 존재합니다.
2. 전체 메뉴 조회
앱에 접속이 완료된 상태라면 하단부에 있는 메뉴 중 전체를 클릭하시고 POINT 란에서 내 포인트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금액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여러 가지 이벤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출금 버튼 클릭
내가 모아 놓은 포인트 금액이 그대로 보이며 하단에는 기프티콘이나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현금으로 받고 싶으신 분들은 출금을 누르시면 되지만 10퍼센트에 달하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상품으로 전환하시는 것이 이득일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해야 합니다.
4. 출금 완료
실시간으로 입금이 완료되기 때문에 처리 및 대기 시간은 없다는 점을 숙지하면 되고 입출금 내역을 조회해서 정상적으로 과정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수수료 금액까지 포함해서 계산하시고 신청해야 합니다.
5. 브랜드콘 이용
브랜드콘은 기프티콘과 유사한 상품 교환 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신기하게도 3퍼센트의 적립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상품이 적을 수 있으나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고 출금을 진행하시기 이전에 사용해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기프티콘을 구매하고 현금화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일정 비용이 지불되기 때문에 본인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 포인트를 얼마를 적립했던지 여부와 상관없이 적립된 기간이 5년이 초과된다면 복원이 불가능하고 소멸되기 때문에 빠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 중간에 회원을 탈퇴 하신 분들의 경우에도 자동적으로 함께 소멸되기 때문에 만약에 더 이상 이용을 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그대로 방치하시는 것이 유익합니다.
- 쿠폰은 서로 주고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지인과 교환이나 거래를 통해서 현금화 방식으로 사용한다면 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토스의 만보기 기능은 20~30대 이용자들의 비중과 비슷할 정도로 40~50대 분들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건강상 부모님이나 주변에 친가족들 분들 중 연령이 높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주면 좋아할 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고연령자가 되면 퇴직 후 근로소득이 없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걷기 운동을 통해서 현금을 모을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신체 건강상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관련해서 소개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토스의 이용자 비중은 여성이 약 60% 남성이 4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며 60대 이상의 사용자들도 많다는 점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포인트 관련 출금 및 모으기 Q&A
출금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최소 조건이나 단위가 존재합니까?
포인트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최소 100포인트 이상을 모은 상태라고 가정했을 때 10 POINT 단위로 출금이 가능한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수료가 10퍼센트 부과되기 때문에 1만 원을 출금한다고 예시를 들자면 1천의 금액을 지불하고 9천 원만 입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정 포인트만 모이면 출금이 가능했는데 최근 정책이 변경된 건가요?
기존에 오래전부터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마 일정 포인트인 5,000원이 넘어서는 경우에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출금이 가능했다는 점을 알고 있으실 텐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10%가 추가 발생되는 수수료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하시는 것이 유익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포인트 모으기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모으는 방법은 10가지가 넘지만 통상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만보기인데 운동을 하면서 이동한 거리만큼 계산해서 입금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으실 수 있는데요 이 외에는 행운복권, 쿠팡라이브, 미션 등을 통해서 적립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마치며
토스 포인트 출금은 가능하지만 일정 부분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 어떠한 것이 더 이득인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기 때문에 그냥 기프티콘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으실 수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만보기의 경우 약 한 달 기준으로 평균 1500원 정도 모이기 때문에 빠르게 누적하기는 어려운 점이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여요 출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