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확인 방법 및 받기 매뉴얼
모바일 / / 2023. 9. 1. 03:58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확인 방법 및 받기 매뉴얼

통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마땅하게 받아야 할 금액에 대해서 모르고 지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환급받지 못한 금액을 확인하는 데 있어서 비용이 지불되거나 과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시도를 실시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미환급액이 왜 발생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조회 및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비-미환급금-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main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통신사(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와의 계약을 해지하게 되는 경우 고객들이 미리 납부한 요금이나 보증금 관련한 금액들을 마땅히 입금해줘야 하는데 절차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통신비 미환급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경우 돌려받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회 절차를 따라서 환금 금액을 받아내는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을 따라서 정당하게 통신비 미환금 금액 관련한 요구를 통신사 측에서 정당한 사유 없이 받아들이지 않게 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 및 국민권익위원회를 통해서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문의 시 통신사에서 고의적으로 발생시킨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잘 처리해 줍니다. 관련된 2가지 조회 방법을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으며 추후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대처하실 수 있기 때문에 관련된 글 내용을 모두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통신사 웹사이트 및 앱 조회하기

통신비-미환급금-조회-매뉴얼
검색창을 이용합니다.

1. 네이버 및 다음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스마트초이스 키워드를 검색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통신비-미환급금-조회-방법
참고사진을 통해서 관련된 매뉴를 찾습니다.

2. 사이트 접속 후 상단 메뉴를 살펴보시면 참고 사진과 같은 환급/혜택란에 있는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합니다.

통신비-미환급금-조회-확인
최종적으로 관련 내용을 입력합니다.

 3. 내가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관련된 내용을 입력하고 하단에 조회버튼 클릭 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환급 신청 결과도 우측에 있는 매뉴얼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조회하기

통신사마다 고객센터가 다르기 때문에 관련된 유선 및 무선 전화를 이용하여 영업시간 중에 상담원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KT 080-000-1618(무선)
080-000-9999(유선)
SK telecom 080-011-600
1599-0011
SK broadband 080-8282-106
LG U+ 080-019-7000(무선)
080-851-7001, 101(유선)

※ 만 14세 미만 가입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외국인 가입자, 가명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 사용 불가능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후 못 받음 조치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 문의하기

당연히 받아야 할 금액이기 때문에 조회부터 절차 처리를 요청한 경우에는 완만하게 조치를 취해주지 않는 경우에는 여러분들이 정당하게 누릴 수 있는 권리기 때문에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서 조정 및 접수를 통해 일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문의하기

국민의 고충을 처리해 주고 부패 및 행정심판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를 통해서 불합리한 규제 및 업체의 대응에 대해서 국민들의 권익을 보호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하며 사이트에 접속 후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민원 처리를 하시면 됩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마치며

관련된 절차를 따라서 숨겨진 미환급 금액을 확인하신 후 문서나 청구서를 잘 보관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증거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