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예금 찾아줌 오래된 계좌 조회 및 지급 방법
금융정보 / / 2023. 9. 9. 17:20

휴먼예금 찾아줌 오래된 계좌 조회 및 지급 방법

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는 자신이 예전에 만들어둔 계좌를 까먹고 지낸 경우 그리고 만약 그 안에 예금 금액이 입금된 상태라면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한국 금융감독원에서 운영 및 관리 중인 곳으로 오랫동안 거래내역이 없고 어느 은행인지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는 오래된 계좌 상황이라면 그것을 소유자가 쉽게 찾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휴먼예금-찾아줌-오래된-계좌
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로 숨은 돈 찾기 main

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란?

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 카테고리 정리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나의 정보를 입력하고 휴면 계좌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계좌 안에 금액이 어느 정도 들어있는지 어느 은행에서 만들어져 있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은행에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절차를 통해서 잔액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계좌가 언제 만들어졌고 어디에 존재하는지 바쁜 일상속에서 잊고 지내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관련된 휴면예금 계좌 서비스를 통해서 찾아가는 돈 안 천억이 넘는 금액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잊고 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본인은  다른 계좌를 만들어 사용했던 기억이 없더라도 꼭 한번 조회해 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휴먼예금 숨은돈 조회 ☜



휴면예금 찾아줌 조회 방법

1. 포털사이트에 '서민금융진흥원' 검색 후 접속합니다.

2. '휴먼예금 조회 및 지급신청' 접속 후 나의 정보 입력과 수집 동의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3.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간단하게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4. 휴먼예금 출연 및 지금 확인서 발급 절차를 따릅니다.

휴먼예금-조회
휴먼예금 조회 절차

5. 신청 및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지급 절차

휴먼예금-지급
휴먼예금 지급 신청 과정

조회가 끝났다면 지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 절차는 총 2가지이며 하나는 본인계좌로 입금받는 방식과 기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계좌로 입금을 원하는 경우 관련된 내용을 입력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여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1,000만 원 이상의 휴면예금이 있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하여 금융사 영점점,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숨겨진 예금지급 신청하기 ☜



기부 방법

휴먼예금-신청
휴먼예금 기부 방법

휴먼예금 찾아줌 서비스 이용 전 그대로 방치되어 일정 기간 이상을 경과하게 되는 경우에 국고로 환수되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복지시설  등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공익적 목적으로 지원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지 않더라도 나의 숨은 예금 금액을 그대로 기부하실 수 있는 선택창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선택 여부에 따라서 그대로 힘든 사람들에게 기부가 가능합니다.

우체국을 이용한 생활비용 절약방법 입니다.

 

우체국 개이득 체크카드 혜택 총정리

우체국 개이득 체크카드 혜택은 젊은 층인 MZ세대를 겨냥해서 만든 카드입니다. OTT관련 파격적인 캐시백 퍼센티지와 가맹점, 패션, 멤버십 관련해서 혜택 비중도가 높은편이라 특히나 넷플릭스

tistory1046.tistory.com

노인 일자리 구하는 좋은 방법 총정리본 입니다.

 

노인 일자리 구하는 좋은 방법 총정리

인구 고령화 추세로 대한민국의 고령 인구 비율이 18%에 달하고 있습니다. 고령층의 취업과 경제 활동에는 제한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부와 각종 기간에서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tistory1046.tistory.com

이 외에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해있거나 재테크 수단을 통해서 생활비용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관련된 내용을 참고하여 경제적으로 이점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