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요금제 비교 - 가성비 TOP5
모바일 / / 2023. 10. 18. 18:49

통신사 요금제 비교 - 가성비 TOP5

통신사 요금제 비교 후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사실상 많은 통신사들은 자신의 회사 요금제를 홍보하기 위해서 좋은 서비스가 있는 것처럼 현혹시키려 들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비교하고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통화 무제한을 기준으로 한 달 동안 쓰더라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요금제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신사-요금제-비교
통신사 요금제 비교 TOP5

통신사 요금제 비교

알뜰폰은 다양한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지만 요금 부분에 있어서 많은 비용을 절감시켜 주기 때문에 통신사 요금제 비교 기준을 알뜰폰 기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사실상 서비스가 많아봤자 대부분의 나이 많으신 분들은 데이터와 통신요금 이외에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MZ 세대들도 생활비나 통신사 요금 때문에 경제적으로 힘이 들어 기본적으로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값싼 요금제를 원하기 때문에 생각이 어느 정도 일치할 꺼라 생각합니다. 

만약 한 달에 4만 원씩만 절약하더라도 1년에 50만 원이 모입니다. 그렇게 10년을 지내다 보면 500만 원이 되기 때문에 작은 돈이 아니고 한번 요금을 변경하면 몇 년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잘 선택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통신사 요금제 비교 (71GB) - 데이터 통화요금 무제한

순위 통신사
비교
요금제 데이터 (소진시) 요금제 (할인가격)
1 KT M모바일 (KT) 모두 다 맘껏 11GB+
(밀리의 서재 FREE)
11GB+일2GB
(3 mbps)
33,000원
2 U+유모바일 (LG U+) LTE 유심 스페셜 33,000원
3 헬로모바일 (LG U+)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
33,000원
4 SK 7 모바일 (SKT) LTE 유심(11GB+/통화맘껏) 34,100원
5 프리티모바일(LG U+) 유심프리티데이터중심
11GB
22,000원
(7월 후 39,930 전환)

※ 요금제 클릭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 통신사마다 변경된 내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확인 방법 및 받기 매뉴얼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 확인 방법 및 받기 매뉴얼

통신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마땅하게 받아야 할 금액에 대해서 모르고 지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환급받지 못한 금액을 확인하는 데 있어서 비용이 지불되거나 과정이 복잡하지 않기

tistory1046.tistory.com

통신사 요금제 비교 기준점

사실상 100GB 사용하시려면 하루종일 모바일데이터 켜놓고 유튜브 보거나 인터넷 이용해야 나오는 용량입니다. 71GB가 적당하며 충분히 넉넉하게 사용하더라도 모두 사용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다면 속도가 저속모드로 변하지만 추가 데이터가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통신사 요금제 비교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00GB 다음에 71GB 그리고 15GB로 내려가야 더욱 저렴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기는 한데 15GB의 경우는 정말 조금 사용하더라도 다 소진 돼버리기 때문에 애초에 핸드폰 와이파이만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71GB가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더 낮은 금액대의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시는 경우 71GB보다 8천 원 정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별로 없는 데 사용 용량의 차이는 매우 갭이 크기 때문에 별로 권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핫스팟 요금제 폭탄 피하는 방법

 

데이터 무제한 핫스팟 요금제 폭탄 피하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라도 테더링 핫스팟 연결 후 사용하다 보면 모든 통신사가 무제한이 아닌가 때문에 모르고 계시면 상당한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tistory1046.tistory.com

데이터 아껴 쓰는 방법

데이터 와이파이를 동시에 실행 켜두시는 것입니다. 함께 켜두고 있으면 알아서 와이파이 연동이 가능한 곳에서는 와이파이로 실행되고 안 되는 곳에서 데이터가 실행되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데이터 와이파이 두 개 모두 실행시켜 놓아도 배터리 소모가 별로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유는 와이파이가 실행될 때 데이터 설정이 되어있어도 Wi-Fi 기능을 사용하기 있기 때문에 차이가 없는 것입니다.

둘 다 켜놓으면 와이파이를 우선시 사용하도록 되어있으실 것입니다. Wi-Fi가 끊기는 경우에 모바일 데이터 사용할 거냐는 문구와 함께 확인 버튼 나오는데 그때 눌러서 전환시키면 됩니다.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알아서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이 방법대로 했을 때 여러분들이 만약 공용 와이파이가 많은 시설에서 일과를 보내시는 경우라면 15GB 요금제로 전환해도 충분하실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통신사 앱에서 자동으로 데이터를 얼마나 하루 소진하고 있는지 폰 위에 자동으로 나타나도록 설정하실 수 있기 때문에 테스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어차피 앞서 말씀드렸듯이 요금은 별반 차이가 없지만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있는 방법대로 데이터 사용 측정해 보시고 통신사 요금제 비교 후 다시 선택해도 늦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