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요금제 변경 방법과 위약금 3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모바일 / / 2024. 9. 5. 18:08

KT 요금제 변경 방법과 위약금 3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KT 요금제 변경과 위약금

KT  요금제 변경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거나 온라인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습니다. 변경 전에는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하시면 되고 기존에 멤버십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이디가 통용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약정 기간이 남아있거나 계약에 따라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변경 전에는 체크해야 하는 사항들을 확인하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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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KT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변경하는 경우에는 직접 사이트에서 내 요금과 다른 요금 정보를 비교할 수 있고 할인율 등을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더 유용하실 수 있습니다. 약정기간이 만료되신 분들도 재 약정을 통해서 기존에 받던 할인을 이어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관련 사항에 대해서 한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 KT 홈페이지 이용

KT-요금제-변경
로그인 클릭

네이버에 KT를 검색하고 상단에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거나 회원가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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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이 카테고리 클릭

KT-요금제-변경방법
마이 클릭

상단에 있는 요금제 변경 카테고리의 경우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요금제 변경 카테고리로 이동하기보다는 마이만 클릭합니다.

 

3. 가입 이용란

KT-요금할인-재약정
요금할인 재약정 확인

요금제를 변경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요금할인 재약정 기간을 확인하시고 기간이 남아 있으신 분들의 경우 요금제와 결합된 경우일 수 있기 때문에 정보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4. 요금제 변경

KT-요금제-변경하기
요금제 변경 및 선택

마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스크로를 아래로 내리다 보면 요금제변경 메뉴가 보이면 클릭하시고 변경 및 비교 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에 사용하는 요금제와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면밀하게 체크합니다.

 

5. 요금제 변경 적용

기존에 사용하는 요금에서 이동을 원하는 경우 변경을 클릭하시면 바로 바뀌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제와 비교해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금액이나 손실을 볼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알려주기 때문에 확인 후 변경합니다.

 

KT 고객센터 요금제 변경 방법

KT의 고객센터는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한 시간대에 연락하여 상담원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평일 이외의 주말이나 공휴일의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대에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으로 연락을 하실 분들이라면 114를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는 안내 사항들을 알려주고 대기 시간을 기다리다 보시면 연결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직원이 직접 요금을 변경해주거나 할인이나 결합상품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기 때문에 혼자 판단이 어려우신 분들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편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받으실 수 있는 혜택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 변경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담원과 대화하시는 것이 더 유익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약정은 개인과 통신사 사이에서 정해진 기간동안 계약을 맺은 것과 마찬가지이며 요금제가 함께 결합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통신사를 이전하지 않고 그냥 요금제를 변경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직접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변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발생하는 위약금이나 문제에 대해서 화면으로 설명이 나타나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확인 버튼을 누르며 넘어가지 마시고 절차 과정에 따라서 뜨는 화면창의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변경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간단 요약

휴대폰 약정이 끝난 경우에는 요금제를 변경하더라도 리스크가 없기 때문에 약정이 만료된 날에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중간에 해지하거나 요금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는 특별하게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약정 기간이 만료된 상태라면 재 계약을 통해서 기존에 받던 할인을 이어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휴대폰을 처음 구매하고 약정 기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25%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비용을 지불하며 사용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보이기 때문에 부모님이나 친인척 가족들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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