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만에 따라하는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
생활정보 / / 2022. 2. 16. 03:08

3초만에 따라하는 카카오톡 테마 적용 방법

우리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은 기본 노란색 디자인을 제외하고도 일반인이나 디자이너 개발자들이 만들어놓은 카카오톡 테마를 다운로드하여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테마를 적용하기까지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알기 쉽게 8가지의 사진으로 나눠서 짧고 빠르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화면" 사진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테마 적용하기

우선 카카오톡 테마를 빠르게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인터넷보다는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테마는 아이폰(IOS)과 안드로이드(Android)로  나뉘어 있으며 보통 테마를 반드신분들이 스킨이름 옆에 영어로 표기를 해놨기 때문에 지목이나  파일이름을 참고하시면 될꺼같습니다.  안드로이드가 아이폰의 테마를 이용하면 호환이 안되고 반대로 아이폰 이용자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테마를 이용하시면 적용되지 않거나 디자인이 깨져서 나옵니다.

 

 

1. 카카오톡 어플 실행 후 우측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설정
카카오톡 설정 화면

2.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셨다면 이러한 창이 뜨면 조금만 밑으로 내려보시면 [ 테마 ]가 뜨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테마 설정" 사진
카카오톡 테마 들어가기

 

3. 이러한 기본적인 테마들이 뜨는데요 [다크 모드] 같은 경우는 굳이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테마가 블랙으로 적용이 되지만 [공식 테마]  같은 경우는 적용하기 위해서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물론 용량은 적습니다)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사진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문구

4. 아래의 카카오톡 테마 모음집 관련글을 가시면 테마가  파일형식으로 알라 가져 있을 텐데요 이것을 다운로드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파일 다운로드창이 뜹니다. 아래의 글을 클릭하시카톡 테마 다운로드 시 휴대폰으로 접속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테마-적용
카카오톡 테마 적용하기

5. 원하는 카카오톡 테마를 인터넷에서 받으셨다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카카오톡 테마 적용" 사진
카카오톡 테마 적용 완료 화면

6. 마지막으로 뜨는 설치창입니다 이것까지 클릭하시면 완료인데 가끔가다 휴대폰 버그로 바로 테마가 적용이 안되고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테마-저장
카카오톡 테마 저장

 

7. 버그에 걸려서 자동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아까 앞에서 말씀드렸던 테마로 들어가셔서 하단에 보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사용자테마]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테마-이용안내
카카오톡 테마 이용안내

8. 이용안내 문구가 뜨지만 크게 중요하지 않은 안내문구일 뿐입니다 여기서 그냥  확인버튼 누르시면 카카오톡 테마가 자동 적용됩니다.

적용한 카톡 테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처음에 말씀드렸던 [테마]로 다시 들어가시면 우측상단에 [관리] 버튼을 통해서 삭제하시고 다른 카카오톡 테마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