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설정 과정과 노하우
SNS 돈버는 방법 / / 2020. 7. 10. 19:30

페이스북 광고 설정 과정과 노하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사용하거나 키우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서 페이스북 광고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말그대로 유료이기에 비용이 지불되는 방식이지만 큰 페이지가 없는 초심자 분들이라면 광고 설정을 통해서 페이지를 키우거나 광고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유료광고 설정 접속후 화면과 같이 똑같이 따라해주시기 바래요

페이스북 광고 설정 과정

1.맨처음 페이지를 개설후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 창에 들어가시면 여러가지 창이 뜨게됩니다. 그중 참여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버전이 업데이트 되어 내부 디자인과 스킨이 변동되어도 방식은 같습니다.

 

게시물 참여 이벤트 응답 사이에 페이지 좋아요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2. 사진 크기는 제가 보기좋게 자른거라 사진속 빨간 사각 테두리 제가 체크한걸 보시면서 읽으면됩니다. 참여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진에 보시는거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중 "페이지 좋아요" 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러한 창이 뜨게됩니다. 여기서 2가지 방법이있습니다.

 

켐페인 예산 최적화 버튼이 설정되어 있는 상태라면 일일 예산만큼 빠집니다. 비용을 아끼고자 하신다면 초심자라면이 설정을 끄고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필요한 설정들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란배경으로 변경

3. 계속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위에 이러한 창이 뜨실텐데요 여기서 위치 연령 성별 채크를 하셔야하는데 너무 나이가 많은 고연령때를 피해서 나의 페이지 속성에 맞는 연령과 성별을 채크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좁은 타켓팅으로 설정을 하게되면 페이지 좋아요가 많이 늘지 않고 단가도 높아지는 경향이 있으니 연령 구간을 너무 크거나 작게 설정하지 않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른쪽에 타겟규모와 일일추산결과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측에 타겟규모나 일일 추산 결과는 그렇게 필요없는 기능이니 신경 안쓰셔도됩니다. 저창을 몇년째 보아왔지만 페이스북 유료광고 기능과 그렇게 연관성도 없을뿐더러 적확한 측정을 하지도 않고 결과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비용관리 선택사항은 페이지 좋아요 1명을 늘리는데 얼마의 비용까지 지불할수 있냐는 창입니다. 예를들어 30원을 채크하시면 페이지 좋아요 1명당 30원을 넘지않는 선에서 유료광고 기능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30원 20원 10원 너무 낮게 채크를 해버리신다면 기능자체가 돌아가지 않아서 좋아요가 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일 예산금액을 설정합니다. 하루 얼마를 사용할지 시작과 종료일은 어떻게 해야할지 설정하셔야한답니다. 너무 크게 잡아버리시면 돈이 감당안되게 빠져나가니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초심자 분이라면 1~2만원 이내로 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페북 유료광고 마지막 창입니다 기본문구와 이미지 삽입후 마무리 해주세요

페이스북 광고 승인 안나는 경우

마지막으로 이러한창이 뜹니다. 이미지 추가창을 클릭하시고 내 페이지 홍보에 사용하실 사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가로 세로 사이즈는 최소 무조건 600x600 이상을 사용하셔야하고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사진 사이즈를 쉽게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기본 문구창에는 어떠한 문구를 넣으실지 작성하시면 되니까 자유롭게 작성하시면되요.

 

사진에 글자수가 많거나 너무 자극적이라면 검토승인이 안나니 이점 미리 참고해주시구요. 우측 상단에 빨간 사각형 부분에 버튼 하나가 있습니다. 그것을 누르시면 페이스북 유료광고 설정 기능 마무리입니다. 이후에는 페이스북측에서 나의 페이스북 광고를 검토하고 승인여부를 판단하여 시간이 조금 흐른 후 승인이 난다면 바로 집행됩니다.

 

참고사항으로는 페이스북 광고가 승인되지 않는다면 로봇 알고리즘 몇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살색이 많이 포함되면 선정성으로 인식해서 로봇이 거부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불이나 위험한것들도 영상이나 사진에 연상되게끔  포함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미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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