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활지원비를 정부에서 10만 원이나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밖에 나가실 필요도 없고 클릭 한 번으로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금액은 1인 가구인 경우에 10만 원 그리고 2인 가구 이상에 해당하신다면 15만 원의 지원비를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코로나 확진자가 1일 평균 2만 명 가까이되며 감염자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나와 가족 그리고 주변인들이 감염이 되어 격리되었다면 바로 지원금을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
1. 온라인을 통해서 간단하게 여러분들이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 주민등록증상 내가 거주중인 관할 지역의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시면 가능합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으로는 여러분들의 격리기간이 만약에 2023년 7월 1일부터 10일까지라고 가정하였을 때 신청은 10일 날 하는 것이 아니라 11일부터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격리종료일 다음날에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비 대상
1. 코로나19에 격리가 완전히 끝난 종료날짜를 기준으로 90일이 지나지 않으셔야 합니다.
2. 양성 반응이 있다는 내용을 받으셨어야 합니다.
3. 격리 참여자로써 보건소에 등록을 하셨거나 입원하셨던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비 금액을 받기 위해서 직접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게 되는 경우에는 자신의 신분증과 받았던 코로나 격리 문자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문자는 당연히 핸드폰으로 받으셨을 것입니다. 제 기준으로 문자를 삭제하는 버릇이 있어서 한참 찾았던 기억이 나네요 스팸함에서 겨우 찾았습니다. 혹여나 찾지 못하겠다면 휴지통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국가지원금 혜택들
현재 코로나 감염자가 일주일 동안 25퍼센트 가까운 수치가 증가할 만큼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예전만큼 치명적이지 않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하실 경우에는 마스크를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예방하지 못해서 감염되었고 코로나 생활 지원비 금액을 받더라도 격리된 기간에 해당하는 손해가 더 큰 거 같네요. 혹여나 이미 감염이 되신 분들이라면 위의 지원금을 꼭 확인하시고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요즘 들어 한국 경제가 많이 휘청거리는 추세이고 많은 청년들과 사람들이 질병과 경제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혼란 상황 속에서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주는 지원금 혜택은 이뿐만 아니라 다양합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비 신청을 하시는 것도 필요하지만 아래의 아무 금액도 발생하지 않고 받아가실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법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도움 되시는 것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두 가지의 국가 지원 모두 여러분들이 1분이면 확인하실 수 있는 사항들이고 지원금액도 적지 않아서 꼭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