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 없는 하락 그리고 상승에 대한 원리
투자정보 / / 2021. 7. 5. 21:05

거래량 없는 하락 그리고 상승에 대한 원리

거래량 없는  하락과 상승은 도대체 왜 그런 걸까 알아봅시다.

 

거래량-없는-하락-상승
거래량없는 하락 그리고 상승 차트

거래량 없는 하락과 상승 원리

많은 분들이 주식 혹은 코인 거래량 없는 하락과 거래량 없는 상승에 대해서 이유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주식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은 지표도 주가도 아닌 거래량입니다. 위의 사진에 해당하는 차트를 보시면 상승차트에서 큰 거래량이(세로 파란 선) 총 4번 발생한 것이 보이실 것입니다.

 

하지만 하락할 때는 상승할 때의 거래량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것 또한 보이실 거예요. 상승에서의 거래량이 많고 하락에서의 거래량이 상대적으로 적다면 이 주식에 대한 보유자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본다면 세력이 매집을 하고 있다고도 볼 수도 있겠네요.

 

 

 

혹은 물량을 크게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보유하고 있고 단타족이나 가치투자자가 아닌 분들은 조금씩 매도하고 있다) 결론은 사는 사람이 많고 파는 사람이 파는 사람이 적다면  차트가 상승할 확률이 높아지겠죠. 거래량 없는 상승은 파는 사람이 거의 없고 사는 사람이 파는 사람보다는 좀 더 많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하지만 거래량 없는 상승은 페이크일 확률이 높으며 애초에 거래량이 없는 상승은 큰 추세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거래량급증-화면
영웅문 거래량급증 화면 (0168)

키움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좌측 상단에 0168을 검색하시면 거래량급증이라는 창이 생길 것입니다. 이 화면을 이용하시면 좋은 점은 전날에 비해 당일 얼마나 거래량이 급증했는지 급증률은 어떠한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당일 거래량이 급증한다면 무조건 상승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확실한 것은 거래량이 급격하게 급증한 날은 상승과 하락 중 한 곳으로 변동성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거래량이 급증하고 상승한다면 아무래도 단타를 치기에도 좋은 참고화면이겠죠?

 

항상 중요시하며 신뢰해야 할 것은 거래량

만약 하락을 할 때 거래량이 급증해 버린다면 상당히 큰 폭으로 하락할 확률이 커지는 것이고 며칠간 하락하며 거래량이 떨

어지는 하락이 발생할 때까지는 하락하는 추세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할 때도 거래량이 급증한 상승이라면 상승할 확률이 커지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물론 무조건 그렇다는 것은 절대 아니며 복잡한 이해관계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력이 흔들고 있는 종목이라던지 상당수의 매몰대가 있는 차트라던지 당일 갑자기 악재가 발생하여 하락하는 등 모든 변수와 각 경우의 수는 존재하기에 절대적인 것은 없으며 확률싸움입니다.

 

누구는 호가창만 보며 매매를 하고 다른 누군가는 거래량만 보고 매매를 하고 혹은 이동평균선과 각종 지표를 활용하시는 분들 뉴스와 재료만 보시는 분들 참 다양하네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나만의 방식과 매수 매도법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오늘은 주식 거래량 거래량 없는 하락 거래량 없는 상승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항상 주식거래하실 때는 최소 100만 주 이상 당일 거래되는 종목을 보시길 바랍니다.

 

이유는 거래량이 있어야 주가가 변동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고 거래량이 없고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은 보통 세력들이

만지기에 좋은 종목이기에 물량을 가지고 장난을 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만의 매수 매도법을 확실히 찾기 전까지는 부담 없는 10만 원 혹은 한주 두 주 작은 단위로 연습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거래량 관련 조건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종가베팅 주식 검색기 그냥 드림 (무료 주식 검색기 배포)

많은 분들이 주식 검색기를 돈 내고 사시는데 그냥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무료 배포 할 예정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그냥 사용하세요. 종가베팅 종목을 볼 때 자주 보는 조건검색식이

fitnesssa.tistory.com

 

세력주 찾아주는 주식 검색기 쓰세요(조건 검색식 만들기)

작전주, 세력주 강한 주식을 찾아주는 무료 주식검색기입니다. 조건검색기의 세부사항과 설정을 확인하시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사진에는 세부설정이 표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

fitnesssa.tistory.com

 

코로나 생활지원비 받는 방법, 후기 (지원금 금액은 얼마나될까?)

코로나 생활지원비를 정부에서 10만 원이나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밖에 나가실 필요도 없고 클릭 한 번으로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금액

tistory1046.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